불평등 해소위한 부동산 정책은? 오늘 국회서 토론회
상태바
불평등 해소위한 부동산 정책은? 오늘 국회서 토론회
  • 미디어뉴스25
  • 승인 2019.12.1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서울 부동산 가격이 25주 연속 상승함에 따라 정부가 전날인 16일 금융, 세제, 청약 등을 아우르는 부동산 안정화 대책을 추가로 발표한 가운데 서울연구원은 17일 오전 10시20분 국회 의원회관(306호)에서 민주연구원, 정의정책연구소와 함께 '불평등 해소를 위한 부동산 정책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정세은 충남대학교 교수와 김용창 서울대학교 교수의 기조발제,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발제자로 초청된 정세은 충남대학교 교수는 '부동산 가격안정을 위한 바람직한 세제 개편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정 교수는 참여연대 조세재정개혁센터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김용창 서울대학교 교수의 '부동산 자산 격차로 인한 불평등 심화'에 대한 발제가 이어진다.

발제가 끝난 뒤에는 서왕진 서울연구장을 좌장으로 각계 전문가가 참석하는 부동산 정책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자로는 김규정 NH토자증권 부동산 연구위원, 이태경 토지 자유연구센터 센터장, 임재만 세종대학교 교수, 이강훈 변호사가 참여한다. 최근 부동산 시장 상황에 대한 분석, 부동산 불로소득 환수방안, 공시가격 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